태국 여행 가이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버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조회 444회 댓글 0건 작성일 23-03-01본문
파타야 여행시 많은 분들이 현지 가이드를 이용하시는데요, 한국인 가이드나 태국인 가이드 모두 장단점이 있어서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각 가이드별 특징과 장점 단점을 정리해볼게요.
한국인 가이드 vs 태국인 가이드
우선 두 가이드간의 차이점으로는 언어입니다. 한국인 가이드는 한국어로 설명하기때문에 의사소통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높은 인건비로 인해 투어비용이 비싸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반면 태국인 가이드는 영어로 진행되기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은 있지만 저렴한 금액으로 가성비 좋은 투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한국인 가이드 VS 태국인 가이드
두번째로는 차량이용이에요. 한국인 가이드는 전용차량을 이용해서 이동하지만 태국인 가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와는 다른 교통체계이기때문에 길을 헤맬수도 있고 시간이 지체될 확률이 높아요. 하지만 반대로 자유여행처럼 원하는 곳을 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한국인 가이드 VS 태국인 가이드
마지막으로 쇼핑강매 여부 입니다. 이건 뭐.. 말 안해도 다들 아시죠? ᄒᄒ 물론 모든 가이드가 그런건 아니지만 일부 가이드중에서는 노골적으로 강요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어떤 가이드를 선택하느냐는 개인의 취향이지만 저는 무조건 한국인 가이드를 추천드려요. 우선 같은 한국인끼리 서로 의지하면서 다닐 수 있구요, 간단한 통역같은것도 도와줄 수 있거든요. 그리고 대부분의 관광지가 방콕 시내쪽에 몰려있기때문에 굳이 비싼 돈주고 멀리있는 외곽지역까지 나갈 필요없이 가까운곳 위주로 일정을 짤 수 있으니 효율적이기도 하구요.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여행이라면 더더욱 한국인 가이드를 추천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